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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치영어학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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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Isadora 작성일25-01-29 20:46 조회19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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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! 대치영어학 오늘은 Complement, Adjunct의 구분과 관련된 영어학 기출문제를 풀어보도록 할게요! 루이스에서는 2006년 서울 21~22번, 2008년 전국 15번, 2009년 32번, 2010년 36번, 2016년 B형 6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. 루이스 5판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아주 최근에 2022년 A형 7번으로도 출제가 되었죠! 자주 출제가 되고 있으니 잘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저는 이중에서 2006년 서울 21번, 2009년 32번, 2022년 A형 7번 이렇게 세 문제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!​2006년 서울 21번 ~ 22번우선 첫번째 문제는 2006년 서울 21번~ 22번 문제입니다. 문제에서 원하는 것은 지문의 빈칸을 채우고, 주어진 문장에서 modifier와 modifier의 head를 대치영어학 구분하는 것입니다. 우선 지문을 보도록 할게요.​​지문에서는 a teacher of children from America라는 중의적인 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. [from America]가 teacher를 수식하는 adjunct인 경우 (1a+b)엔, ‘아이들의 선생님인데 미국출신인 선생님’으로 해석이 되구요. 반대로, [from America]가 children을 수식하는 complement인 경우(2)엔 ‘’미국 출신의 아이들’을 가르치는 선생님’ 이라는 의미가 됩니다. 계속해서 지문을 읽도록 할게요.​​그런데 만약에, 의도한 의미가 (1)이라면 위와 같이 예문 (3)은 비문이 됩니다. Complement는 항상 Adjunct보다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이죠! 그렇기 때문에 빈칸 (A)는 Complement, (B)는 adjunct가 됩니다.​이번엔 22번의 지문을 보도록 할게요.​​보시는 것처럼 제시된 문장은 [on the stool]이라는 대치영어학 modifier 때문에 중의성을 띠고 있습니다. 만약 [on the stool]이 book을 수식한다면, 학생은 스툴위에 올려져 있던 책을 읽었다는 의미가 됩니다. 반대로 [on the stool]이 read를 수식한다면, 학생은 스툴 위에 앉아서 책을 읽었다는 의미가 됩니다. ​​따라서 (1)의 답은 on the stool, (2)의 답은 read와 book이 됩니다. 답을 쓸 때 주의하실 것은 [on the stool]은 Phrase Level이 아닌 bar-level의 성분 혹은, head를 수식한다는 점입니다! 이는 답에서 the modified ‘heads’를 쓰라고 요구하는 것에서 분명히 나타납니다. 따라서 답을 쓸 때도 the book이 아닌 그냥 book으로 쓰셔야 합니다.​​문제는 대치영어학 그렇게 어렵진 않았지만, Modifier가 무엇을 정확히 수식하는지를 분명히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라 포스팅해보았습니다! ​기출년도2006년 21번 ~ 22번문제형식Fill in the blanks and Identify대주제Syntax - Complement, Adjunct키워드Modifier도움이 될만한 책더 공부할 수 있는 것2022년 A형 7번​보시는 것처럼 긴 지문 ;부터 보도록 할게요.​​우선 지문에서는 같은 종류의 Modifier만 Coordination 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. 즉, Complement는 Complement끼리, Adjunct는 Adjunct 끼리만 Coordination 될 수 있는 것이지요. 예문 (1)에서 NP와 CP가 Coordination된 것이 인상적입니다. 둘이 어떻게 Coordination 될 수 있는지 한참 고민했는데 아직 잘 모르겠어요. 일단은 이게 중요한 대치영어학 게 아니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려고요. 두번째 문단 보도록 할게요. ​​두번째 문단에 따르면, Adjunct에 의해 수식을 받는 Noun만이 one으로 대치될 수 있다고 합니다. 이는 one이 N이 아닌 N’를 대치하기 때문입니다! 이미 기출에서 여러 번 강조된 부분이에요. 세번째 문단 볼게요.​세번째 문단에 따르면, dependents of noun (Modifier를 여기선 이렇게 표현했네요!)는 N 앞에 올 수 있고, 이 경우 중의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. 예를 들어, Korean Professor는 한국어를 가르치는 교수 (Korean이 Complement인 경우), 혹은 한국인 교수 (Korean이 Adjunct인 경우)로 해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문제를 풀려면 이 대치영어학 부분을 유심히 봐두어야 할 것 같네요. 이번엔 본격적으로 지문 B를 보겠습니다.​​(i) The man who entered the room was the linguistics and Korean professor.​우선 예문 (i)부터 볼게요. 결론부터 말하자면 (i)의 Korean은 language가 됩니다. 앞서 지문 A에서 같은 종류의 Modifier끼리만 coordinate 될 수 있다고 나온 것 기억하시나요? 여기서 Linguistics는 과목이고, Complement니 같이 coordinate된 Korean 또한 과목이고 Complement여야 합니다. 따라서 Korean은 Language로만 해석이 가능합니다. 이번엔 예문 (ii)를 볼게요.​(ii) Mina is not the Japanese professor but the Korean one.​예문 (ii)는 one-replacement가 나타난 문장이네요! 여기서 One은 professor를 대치영어학 대치하고 있습니다. 지문에서는 Adjunct의 수식을 받는 명사만이 One으로 대치 될 수 있다고 했으므로, 여기서 Korean은 Adjunct고 Nationality가 됩니다. 그래서 전 아래와 같이 답을 썼어요!​​Korean in (i) is a language. Korean in (i) is coordinated with ‘linguistics’ which is a complement, so Korean in (i) is also a complement and interpreted as a language. On the other hand, Korean in (ii) is a nationality. Only a noun modified by an adjunct can be replaced by one, so Korean in (ii) is an adjunct 대치영어학 and interpreted as a nationality.​​기출년도2022년 A형 7번문제형식Identify and Explain대주제Syntax-Adjunct and Complement키워드Complement, One-replacement도움이 될만한 책Syntax (p.205) 출제 원전더 공부할 수 있는 것그렇게 어렵진 않았는데 아무래도 시험 볼 때엔 두번째 문단을 아는 것이라 생각하고 대충 훑어서 틀린 듯 해요. 게다가 both라는 선지까지 줘서 더 헷갈렸던 것 같습니다. ​+이 문제의 출제 원전이 Carnie의 Syntax였네요! p.205의 Challenge Problem Set 3번 문제에서 예문 (ii)와 비슷한 문장이 나옵니다. 궁금하신 분들은 풀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!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.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눌러주시고, 궁금한 점이 있거나 틀린 부분을 발견하셨다면 아래에 대치영어학 댓글 남겨주세요.​​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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